본문 바로가기
K-drama&movie

공조 2(액션/코미디)2022

by 따리~ 2023. 1. 13.
반응형

1. 공조(Confidential Assignment2: International)

 

개봉 2022. 9. 7  //  등급 15세 관람가  // 장르 액션, 코미디

 

대한민국 // 러닝타임 129분  // 배급 CJ ENM

 

감독 이석훈  // 출연 현빈(림철령), 유해진(강진태), 윤아(박민영), 다니엘헤니(잭), 진선규(장명준), 장영남(박소연), 박훈(박상위), 임성재(김상사), 윤상화(김철수), 박민하(강연아), 전국환(원형술), 전배수(김정택), 이해영(표반장), 서동원(서형사), 이승훈(오덕), 특별출연 김원해(세르게이), 조달환(한광성)등

 

2. 공조 2 줄거리

뉴욕의 범죄현장에서 북한 범죄 리더조직(장명준)은 FBI에게 잡히고 잭(다니엘헤니)은 국장에게 지시도 없이 행동했다고 혼납니다. 국장은 잡았으니 휴가를 가라고 하고 잭은 조직에 대해 더 파고들 거라고 합니다. 림철령은 북미합의서를 내밀며 장명준을 인도할 것을 요청하고 잭은 반발하지만 어쩔 수 없다고 국장이 말합니다. 그렇게 장명준을 인도하던 차량은 이동 중 폭발을 하게 되고 곧 시내 한복판에 총격적이 벌어집니다. 그곳에서 잭의 동료와 림철령의 동료는 죽게 되고 둘도 크게 다치게 됩니다. 

광수대에서 강진태(유해진) 형사는 무기밀매와 위조여권을 만드는 세르게이(김원해)를 쫓다 놓쳐서 사이버범죄 수사대로 밀려나게 됩니다.  한편 미국에서 북한으로 돌아온 림철령은 도망친 장명준이 쥐고 있는 1억 불 스위스 계좌와 그가 한국에 들어오려고 하는 진의를 파악하려 한국에 다시 공조를 요청합니다. 림철령(현빈)과 공조를 원하는 남한형사가 없자 광수대에서 강진태에게 공조수사에 참여하게 됩니다.  강진태 동생 박민영은 유명하지 않는 분장기술이 있는 유튜버입니다. 림철령이 강진태와 공조한다는 소릴 듣고 본인을 못 잊어서 그렇다면서 좋아합니다.  다시 만난 철령은 진태에게 성이라 부르며 따르지만 당의 중요한 정보는 공유를 안 하고 있고 진태도 마약상 잡으러 남한으로 왔을 리 없다며 중요정보를 캐내라는 국정원에 말에 서로 경계하며 수사를 합니다. 과학수사를 활용해 약이 유통되는 곳을 알게 되고 그곳을 습격하여 현장을 제압한 철령과 진태는 장명준의 부하 2명을 쫒다가 한 명은 놓치고 한 명은 의식불명상태가 됩니다. 병원에 있는 장명준 부하를 보러 갔는데 FBI수사관 잭이 자기네 소관이라며 범인을 인도하라고 말합니다.  둘은 어쩔 수 없이 후퇴하고 장명준 부하에게 빼돌린 여권과 폰으로 정보를 알아내고 드론을 이용한 과학수사로 장명준의 은신처를 알아내게 됩니다. 하지만 함정이었고 폭탄이 터져 3명은 술을 마시며 셋이 공조를 다짐합니다. 장명준 부하의 여권을 보니 세르게이라는 인물과 연관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세르게이의 여자친구를 밀착 감시하며 잠복하는데 이미 둘은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세르게이를 검거하고 잭을 러시아경찰로 민영이 변신시켜 주어 장명준의 연락처를 아는 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최근 장명준이 클럽에 몇 차례 다녀갔단 정보를 입수하고 클럽으로 향하는데 박민영이 협조하여 잠복수사를 실시합니다. 딜을 시도하는 조사장(박종환)을 죽이고 스위스계좌가 들어있는 USB를 얻게 되는데 김철수가 FBI첩자라는 사실을 알고 총을 쏴 죽입니다. 클럽의 VIP룸에서 이 장면을 목격한 진태는 민영에게 장소를 알리고 철수는 죽으면서 진태에게 명준의 학살계획을 얘기합니다. 준과 철령은 VIP룸으로 가고 스위스계좌를 알고 있던 철령은 준을 비상구에 가두어 따돌리고 장명준을 뒤따라가 잡고 뒤이어 따라온 진태도 수갑을 채운 후 혼자 장명준을 잡습니다. 장명준은 당으로 보내지고 남한에 있는 김정택을 만나게 됩니다. 림철령은 김정택과 악수를 하다 범죄조직의 무늬의 도마뱀을 보고 이상하다 생각합니다.  그사이 진태가족은 위험에 빠지고 국정원과 잭의 협공으로 풀려나게 됩니다. 

김정택과 만난 장명준은 그동안 당한 것에 대해 갚아주기 위해 김정택계좌에서 돈을 빼돌리고 서울 시내에 화학무기를 살포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계획을 알고 철령과 진태는 다시 공조해 장명준을 죽이는데 장명준이 가스폭탄 스위치를 누르고 시간이 얼마 없을 무렵 폭탄제거할 수 있는 유일한 키를 가지고 떨어집니다. 좌절한 철령과 진태 앞에 준이 보낸 드론이 폭탄제거를 위한 키를 가져오고 아슬아슬하게 터지기 직전 폭탄을 멈추게 됩니다. 10억 불은 세명의 뜻으로 유니세프를 통해 기부되고 가족들과 준 철령은 마지막인사를 하며 민영은 철령에게 기다리겠다고 하는데 철령은 아무 말 없이 떠나다가 준이 민영에게 미국으로 여행 가자는 작업하는 모습을 보고 다시 돌아옵니다. 그리고 민영에게 립스틱을 주고 준에게 수작 걸지 말라며 경고하고 철령의 차는 멀어지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공조 2 영화이야기

공조1에서 철령과 진태가 두 명이 공조를 한 것이고 공조 2에는 미국 FBI요원 잭도 포함 셋이서 공조한 것입니다.

유해진과 임윤아의 오버스러운 행동도 웃음 포인트였으며 철령과 준의 비주얼은 눈을 호강하게 합니다. 마지막 액션신에서 총알이 주인공들을 피해 가는 모습이 다소 억지스럽긴 했지만 끝까지 재미있었습니다. 킬링타임용으로 시원한 액션영화 한 편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