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drama&movie

엑시트(액션)2019 줄거리 결말 기본정보

by 따리~ 2023. 3. 7.
반응형

1. 엑시트(EXIT) 기본정보

개봉 2019. 7. 31  // 등급 12세 관람가  //  장르 액션, 코미디

대한민국  //  러닝타임 103분 //  배급 CJ ENM

감독 이상근 // 출연 조정석(용남), 윤아(의주), 고두심(현옥), 박인환(장수), 김지영(정현), 강기영(구 점장), 김종구(둘째 숙부), 김병순(셋째 숙부), 황효은(둘째 누나), 이봉련(셋째 누나), 정민성(첫째 매형), 박성일(셋째 매형)등

특별출현 이동휘(중내천경찰 1), 배해선(CBA보도 국장)

 

2. 엑시트 줄거리 및 결말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 참여합니다. 그곳에서 대학시절 동아리 후배이자 첫사랑이었던 의주(임윤아)를 만납니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잔치가 한참인데 밖에서 누군가에 의해 생화학 테러가 발생하고 사람들은 연기를 마실 때마다 쓰러집니다. 도시는 곧 아수라장이 되고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오르며 연회장에 있던 사람들을 옥상으로 올라가라고 소리칩니다. 막상 옥상에 올라가니 옥상문은 잠겨있고 열쇠는 1층에 있다고 합니다. 용남은 건물의 외벽을 타고 옥상문을 열겠다고 합니다.  

용남은 건물벽을 아슬아슬하게 오르고 결국 옥상문을 열게됩니다. 사람들은 구조신호를 보내고 마침 구조헬기가 그들을 발견하고 용남과 의주를 제외한 나머지 인원을 구출하게 됩니다.

엑시트 결말은 남겨진 용남과 의주는 다른건물로 이동해 방독면과 종량제 봉투 고무장갑으로 무장을 합니다. 그리고 옆건물로 이동하고 용남은 지하철에서 방독면 정화통을 구하고 새로운 건물로 올라간 둘은 구조헬기에 의해 구조되려 했지만  옆건물 학원에 갇힌 학생들의 탈출을 돕습니다. 

그러나 곧 인근 주유소의 폭발로 엄청난 양의 가스들이 밀려오고 용남과 의주는 죽을 힘을 다해 타워 크레인을 향해 달리는 모습이 생중계됩니다. 그 모습을 보고 여러 대의 드론들이 날아와 탈출을 도와줍니다. 결국 용남과 의주는 극적으로 구조대에 의해 구출되었고 가족들과 재회합니다. 다시 만난 용남과 의주는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고 때마침 하늘에서 비가 내리며 유독가스는 잦아지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엑시트 영화이야기

 

영화 엑시트는 직업이 없는 청년 용남(조정석 분)과 그의 가족이 유독가스 구름이 덮친 도시를 탈출하기 위해 암벽등반 동아리 때 익힌 암벽 등반 기술을 사용해야 하는 내용을 다룹니다.
전반적으로 스릴 넘치는 액션 장면, 창의적인 전제, 그리고 유머러스한 순간들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이 영화는 특히 영화 전반에 걸쳐 상당한 성장을 겪는 용남에 대해 탁월한 페이싱과 캐릭터 전개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조정석이 주연을 맡은 연기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일부 비평가들은 이 영화의 유머가 과도하고 심각한 재난 요소와 톤이 일치하지 않는다고 했고 일부 시청자들은 2차 캐릭터, 특히 여성 캐릭터의 깊이와 발전이 부족하다고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엑시트는 액션, 유머, 그리고 마음을 혼합한 재미있고 잘 실행된 영화로 느껴집니다.

반응형

댓글